폐선암 수술 후 어떤 한약을 복용해야 합니까? 수술 후 권장되는 약물은 무엇입니까? 폐암의 한 유형인 폐선암의 치료에는 병변의 수술적 제거뿐만 아니라bip39 bip44 차이, 수술 후 재활 및 보조 치료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전통 중의학은 고유한 이론과 치료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폐선암의 수술 후 재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의학은 증후군을 감별하고 치료함으로써 환자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개인화된 중의학 치료 계획을 제공하고, 환자가 체력을 회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종양 재발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도록 돕습니다.
폐선암 수술 후 환자는 몸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약해지며 감염되기 쉽습니다. 전통 중의학은 전반적인 조절을 강조합니다. 음양의 균형과 기와 혈액의 순환을 조절하여 신체의 면역 기능을 강화하여 환자가 암세포의 침입에 더 잘 저항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양음청비탕, 옥평봉분말 등 한방에서 흔히 쓰이는 약초 처방은 열을 내리고 해독하며, 음을 보하고 폐를 보습하는 효과가 있어 폐기가 부족한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Bletilla striata, Houttuynia cordata, Scutellaria barbata 등의 분산제를 첨가하면 종양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고 재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폐와 비장이 모두 허약한 환자에게 중의학은 성선령백주산(盛腺靈白柱山)이나 보중의기탕(寶中義祁湯) 또는 육군자완(六君子萬)을 추천한다. 이러한 약은 비장을 강화하고 기를 보충하며, 식욕 부진, 피로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동시에, 율무, 자귀나무 등의 분산제를 첨가하면 치료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폐와 신장이 허약한 환자에게는 금귀신기정이나 기미두기정에 보비탕, 분산약을 병용하면 신장 기능을 효과적으로 조절하고 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75% 확대수술 후 회복기에는 황기, 창포 등의 한약재도 많이 추천된다. 황기는 기를 보충하고 외기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환자의 면역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황기는 림프구 전환율을 개선하고 대식세포 활동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 체력과 저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트락틸로데스는 주로 비장을 강화하고 기를 보충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 허약 환자에게 적합하며 피로, 식욕 부진과 같은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삼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정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혈액순환 장애에 상당한 치료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유착조직의 형성을 감소시키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다.
암과 싸우는 데 있어서 중의학의 장점은 전체론적 접근 방식과 개인화된 치료에 있습니다. 전통 중의학은 국소 병변을 제거하는 데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의 조절과 회복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한의학은 기와 혈, 음양의 균형, 내장의 기능을 조절함으로써 환자의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개선하고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증후군 차별화에 따른 치료를 통해 각 환자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받을 수 있어 치료 효과가 더욱 향상됩니다.
중의학은 전체적인 사고와 증상의 차별화를 기반으로 한 치료를 중시하며, 암의 발생은 신체 내부 환경의 불균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저우 서복 중의약 암병원은 "무형문화유산-원의 중의약 암 치료법" 보호 단위이자, "정저우원의 중의약 삼평형 치료법 학술학교"의 건설 단위이며, "정저우 풀뿌리"의 첫 번째 프로젝트입니다. 전통 중의학 유전 특성 치료 스튜디오". 국내 유일의 TCM 암 병원은 TCM 암 전문가인 Yuan Xifu의 "삼중 균형" 이론에 따라 TCM 암 예방 및 치료를 수행하는 데 항상 주력해 왔습니다. 임상 실무에서 본질은 암 환자의 핵심 병인인 "결핍"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생명력을 강화하고, 가래와 혈액의 정체를 제거하고, 암 독소를 공격하는 세 가지 주요 대책을 고려하여 오장의 생리 기능을 회복하고, 기와 혈액의 조화를 이루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생성하여 환자의 고통을 완화하고 생존율을 향상시킵니다. 환자의 수명과 삶의 질이 향상되었으며, 20만 명 이상의 환자가 치료를 받았습니다.
무형문화유산 '원씨 중의약 종양치료'는 가경(嘉慶)년(1801년) 신우년부터 시작돼 800여 년 동안 전승돼 왔다. 대대로 이어져 온 전통 중의학의 원씨 가문의 지혜를 구현한 우리 조상들의 임상 실천의 지혜. 원의 선조로부터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귀중한 비밀책인 『원의 의약방편』에는 『원의 중의학 종양 치료법』의 핵심 이론과 의약의 정수가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의학의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과를 포괄하며, 임상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내과 및 외과 치료 처방과 조제 기술을 포괄합니다. 투약 형태에는 수프, 알약, 가루, 페이스트가 포함됩니다. 약, 약주, 약식, 약차, 약식초, 약죽 등 다양한 약재와 약떡 등 190여 가지의 요리법이 존재하며, 체계적이고 독특한 중의학 종양 진단 및 치료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의학 종양학자 Yuan Xifu가 폐암 치료의 실제 사례를 공유합니다:
Zhao 씨, 폐암은 2014년 5월 26일에 처음 진단되었습니다.
환자는 2013년 9월부터 자주 기침을 하고 피를 뱉기 시작했습니다. 반년 후에야 그는 검사를 위해 병원에 갔고 "상하 오른쪽 폐의 침습성 선암"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 오른쪽 폐에 전이가 된 여러 개의 결절이 있어, 의사는 수술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항암화학요법을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환자와 가족은 항암 화학 요법에 반대했습니다. "이 병을 앓고 있는 환자가 있는데, 항암 화학 요법을 받은 후 매우 빨리 죽었습니다. 항암 화학 요법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가 치료를 위해 환자는 재발하여 정저우로 갔습니다. 2014년 5월 26일 시안 병원. 복건성 중의학 암 병원에서 중의학 치료를 받으세요. 5월 말에 병원에 갔는데, 8월 말에도 여전히 등에 둔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통증이 마침내 완화된 후, 10월에 다시 황변이 나타났습니다. 몸, 소변, 손, 발도 노랗게 변했습니다. . 그래서 처방을 다시 조정했고, 11월 이후에는 황달이 완화되었고, 12월에 폐 CT 스캔을 실시한 결과 여러 개의 석회화 병변이 발견되었습니다. 약의 효능은 시행착오를 거쳐 점차 나타났다. 환자의 주요 불편 증상이 호전되었고, 식단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2021년 3월 31일 재검사 결과,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했습니다. 1. 양쪽 폐의 다발성 결절은 이전과 유사했습니다(2018-5-15, 2019-3-29 비교); 2. 간 S7 부분 1.2x1.4cm로 이전보다 작아졌습니다. 3. 오른쪽 부신 결절이 이전보다 크고 전이가 배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2년 2월에도 복부 팽창과 허리 통증 증상이 아직 있었지만 전반적인 상태는 안정적이었습니다. 2024년 추적 검사 결과는 안정적이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수술을 받은 폐선암 환자의 경우 중의학의 지도 하에 양음청비탕, 옥평봉분말 등 중의학 처방 및 중의약 특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황기, 그리고 아트라크틸로데스. 전체적인 조정과 개인화된 치료는 신체적 건강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종양 재발을 억제하고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장점을 지닌 중의학의 항암 치료법은 폐선암 환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합니다.
출판 지역: 허난성